[보낸사람:] 2023 세미나 참여 뉴스레터 모음
고객이 좋아하는 이메일을 보냅니다
[보낸사람:] 2023 세미나 참여 뉴스레터 소개
뉴스레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법부터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이메일 마케팅 시나리오까지. '[보낸사람:] 2023 세미나 - 고객이 좋아하는 이메일을 보냅니다'에 연사로 참여한 네 팀의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
쇼핑몰에서 보내는 웰컴 이메일 리스트
1.grds paper
발행일: 비정기
신발 브랜드 grds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grds paper>는 3주에 한 번 발행하며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먹고 마시는 것부터 패션 등까지, 말 그대로 삶과 맞닿아있는 모든 이야기들은 <grds paper>의 주제가 됩니다.
grds는 브랜드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라고 꼭 상품 이야기를 강하게 어필할 필요는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꾸준히 한다면 구독자와 브랜드 사이에는 이야기로 맺어진 유대감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어떠한 상품을 구매해야 할 때가 되면 구독자는 자연스럽게 우리 브랜드를 떠올릴 것이고요.
2.스테이폴리오
발행일: 비정기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관심이 많은 취향 여행자를 위해 파인 스테이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에서 발행하는 <스테이폴리오>입니다. 스테이 큐레이션부터 공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듣는 인터뷰까지, 뉴스레터를 통해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스테이폴리오가 전하는 환대의 경험은 뉴스레터부터 회원 대상의 이메일까지 넓은 영역에 걸쳐 구현됩니다. 스테이폴리오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받게 되는 웰컴 이메일을 비롯해, 고객 여정을 기반으로 탄탄하게 짜여진 이메일 마케팅 시나리오는 고객과의 관계를 단단하게 하고 실제 전환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도 합니다.
3.MMMG
발행일: 비정기
디자인 문구 브랜드 MMMG은 오리지널 제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큐레이션하고 MMMG의 소식을 전하는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브랜드와 그를 둘러싼 이야기를 다채롭게 아카이빙하고 있는 것이죠.
MMMG의 뉴스레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이지만,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또 오랫동안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소식를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뉴스레터를 활용하고 있거든요. 만약 구독자님이 오프라인 브랜드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MMMG의 사례가 고객과의 관계를 단단하게 유지할 수 있는 좋은 팁이 될 거예요.
4.SOCKS LETTER
발행일: 매주 한 번
양말 가게 삭스타즈의 뉴스레터 <SOCKS LETTER>입니다. 다정한 애정이 담긴 인삿말을 시작으로 에세이, 인터뷰, 플레이리스트 등 삭스타즈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뉴스레터로 전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는 그 자체로 콘텐츠이기도 하지만, 흩어져있는 콘텐츠를 다시 한데 모아 고객에게 전하기 좋은 매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쌓인 콘텐츠는 그 자체로 브랜드의 색이 잘 녹아있는 큐레이션이 되기도 하죠. 만약 이전에 다양한 채널에 콘텐츠를 발행했다면, 각각의 작업물들을 다시 엮는 매체로 뉴스레터를 선택해 보면 어떨까요?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