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 문제를 알리고 해결책을 도모하는 뉴스레터 모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사회 문제를 알리고 해결책을 도모하는 뉴스레터 모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노동, 환경, 인권, 동물권 등 사회 곳곳의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회사·단체, 크리에이터의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각자의 방식으로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인도하는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


매거진 루트임팩트

발행일: 매월 1회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 비영리 스타트업 등 임팩트 지향 조직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생태계 소식과 인사이트를 전하는 <매거진 루트임팩트>입니다. 한 달에 한 번,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임팩트 생태계와 연결하여 깊이 있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보냅니다.

우리 회사 조직문화, 만족하시나요?

생태계 트렌드부터, 조직 문화 성공 사례, 투자 유치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케이스 스터디, 특정 주제에 대한 MZ 세대의 짧은 대담까지, 한 달에 한 번이 아쉽지 않을 정도로 알찬 내용들로 꽉 채워져 있습니다. 사내 월간 소식지를 고민하고 있나요? 혹은 특정 산업의 뉴스레터를 기획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매거진 루트임팩트>를 참고해보세요!

<매거진 루트임팩트>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기행레터

발행일: 매주 금요일 오전 7시

청소년기후행동(청기행)에서 보내는 <기행레터>입니다. 요즘 뜨는 기후이슈를 정리해주고, 기후논점을 함께 다시 살펴볼 수 있도록 도우며, 그 외에도 청기행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공유하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모든 이야기를 뉴스레터로 전합니다.

기행레터#43. 원만한 합의 바랍니다🤗

한 번 본 <기행레터>를 다시 떠올리게 만드는 데는 ‘청끼’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일러스트가 한 몫합니다. 뉴스레터 사이에서 코너를 나누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매번 상단에 다른 ‘청끼’가 그려진 일러스트를 첨부하여 뉴스레터마다 다른 개성을 뽐내기도 하거든요. 지금 <기행레터>는 뉴스레터 1주년 기념이자, 캐릭터 ‘청끼’의 생일파티로 오프라인 카페 이벤트를 열고 구독자들을 초대하고 있는데요. 뉴스레터를 통한 캠페인 참여부터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후원인들, 구독자들과 이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는 게 흥미롭습니다.

<기행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카라에듀

발행일: 매월 1~2회 비정기

<카라에듀>는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위해 동물권 교육 소식을 집중적으로 전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하거나, 교육자료 등을 배포하며 교사들이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동물권 교육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뉴스레터 №1] 동물권 교육 참여 모집🌱

동물권행동 카라는 이미 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전하는 뉴스레터 <카라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동물권 교육’에 좀 더 관심 있는 교사들에게 보다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네트워킹을 이어가고자 또 다른 뉴스레터 <카라에듀>를 기획하고 보냅니다. 만약 구독자님도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면, 지금 모여있는 구독자들에게 좀 더 뾰족하게 전할 수 있는 주제를 한 번 고민해보면 어떨까요?

<카라에듀> 구독하기

EFG 이엪지

발행일: 매주 월요일

“이런 문제도 있었어?”를 모토로 환경, 인권, 동식물권 등 뉴스에서 잘 다루지 않는 이슈를 전하는 뉴스레터 <EFG>입니다. 매달 핵심 키워드를 정해두고,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이슈를 한 주에 하나씩 풀어나갑니다. 현재는 휴재 중이지만, 긴 호흡으로 하나의 주제를 전하는 좋은 예라 가져와보았습니다.

👀 비건이 채식말고 하는 게 또 있어?

<EFG>는 환경을 비롯한 대다수의 사회적 문제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리고 싶어 이러한 콘텐츠 플랜을 계획했다고 하는데요. 점점 짧고 강한 콘텐츠가 유행한다고들 말하지만, 어떤 이야기는 좀 더 긴 내용을 꾸준히 전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메일함에 차곡차곡 쌓일 뿐만 아니라, 언제든 필요하다면 다시 볼 수 있는 뉴스레터로 여러분이 꾸준히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하나씩 전해 보면 어떨까요? 분명 효과적일 거예요.

<EFG>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3

글. 스티비 마케팅 매니저 룰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