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사로잡는 방법, Animated GIF

뉴스레터 본문에서 구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글자 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의 활용이 필요합니다.

뉴스레터 본문에서 구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글자 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의 활용이 필요합니다. 글자로만 이루어진 콘텐츠는 시선을 끌기 어렵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입니다.

움직임이 없는 이미지는 시선을 끄는데 효과적이지 못하고, 표현할 수 있는 내용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메일의 기술적인 제약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 Animated GIF 입니다.

Animated GIF를 사용하면 동영상 못지않게 구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한 테스트에 따르면 버튼에 움직이는 GIF를 사용하면 정적인 이미지를 사용할 때보다 클릭률을 26%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 Style Campaign)

하지만 Animated GIF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눈을 피곤하게 만들 수 있고 이메일의 용량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따라서 강조하고 싶은 내용에만 적절한 수준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할까요?

동영상 미리보기

힐러리 클린턴의 대선 캠페인 뉴스레터입니다. 동영상 썸네일 이미지를 Animated GIF로 만들어 동영상 미리보기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인터랙션

디자인 뉴스를 매일 보내주는 FAST COMPANY DESIGN의 뉴스레터입니다. Animated GIF는 인터랙션을 표현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환영 인사

온라인 양식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 Typeform에 가입하면 받게 되는 이메일입니다. 환영하는 마음을 표현할 때는 딱딱한 글보다는 한 장의 사진이, 한 장의 사진보다는 움직이는 사진이 좋습니다.

어떻게 만들까요?

Animated GIF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툴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Ezgif.com은 웹에서 Animated GIF를 만드는 기능을 제공하는 툴입니다.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합치거나 동영상을 변환하여 Animated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구독자의 관심을 끌고 싶다면 Animated GIF를 사용해보세요. 한 장의 사진보다 더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당신의 뉴스레터를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스티비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