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를 위한 뉴스레터 팁 4가지
연말연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에게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연말연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에게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연말연시 이메일 마케팅을 돕는 MailChimp의 Holiday Marketing Tips 중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수신자 리스트를 정리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의 기본은 뉴스레터를 구독한 수신자 리스트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불필요한 수신자는 삭제하고, 수신자 정보를 업데이트 해야하죠. 수신자 리스트를 정리하면 정말 원하는 사람만 뉴스레터를 받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사람이 뉴스레터를 받고 스팸으로 신고하는 것을 줄일 수 있죠.
여러가지 제목을 테스트하세요
제목은 뉴스레터의 첫 인상입니다. 뉴스레터를 열어볼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 중 하나죠. 뉴스레터를 열어볼지 말지 판단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제목을 썼다면 자신의 받은편지함에서 그 제목을 접하게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매력적으로 보이나요? 열어보고 싶은가요? 스스로 되물어보세요. 나쁘지 않다면 그 제목을 쓸 때 사용한 방식을 다른 뉴스레터에도 그대로 적용하세요. 제목에 이모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A/B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제목을 테스트해보고 어떤 것이 가장 인기가 많은지 직접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신자를 모으세요
수신자 리스트는 계속 진화합니다. 누군가 새로 구독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떠나기도 하죠. 언제든 수신자를 늘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그 기회를 제대로 활용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사이드 메뉴나 하단 푸터에 뉴스레터 가입 양식을 추가해보세요. 새로운 방문자가 왔을 때 뉴스레터 가입을 유도하는 팝업을 띄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뉴스레터 가입 양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팬을 뉴스레터 수신자로 쉽게 전환시킬 수 있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도 기회는 많습니다. 행사를 하거나 컨퍼런스, 박람회에 참석한다면, 고객을 만날 때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고 수신자 리스트에 직접 추가하세요.
SNS를 활용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을 할 때 SNS는 매우 중요한 자산입니다. SNS는 고객과 소통하는 열린 채널이자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강력한 광고 수단입니다.
뉴스레터 콘텐츠를 SNS에도 공유하세요. 뉴스레터를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까지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SNS로 참여를 유도하려면, 뉴스레터 본문에 SNS 공유를 유도하는 링크를 넣고, 고유의 해시태그를 만들어 사용하세요. SNS에서 직접 광고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수신자 데이터를 불러와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MailChimp Holiday Marketing Tips
스티비를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A/B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곧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미리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