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사이트를 전하는 뉴스레터 모음
더 잘하고 싶은 구독자님을 위해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일'을 주제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전하는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업계 소식부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팁까지.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혹은 현재의 일을 더 잘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될 뉴스레터를 살펴보세요.
당근메일
발행일: 매주 월요일
일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이 고민이라면 이 뉴스레터를 주목해 보세요. '생산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 <당근메일>입니다. 업무 생산성 툴을 소개하고 사이드 프로젝트, 실무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당근메일>은 웰컴 메일을 통해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전할지 뉴스레터의 방향성을 소개합니다. 웰컴 메일을 통해 환영 인사를 전할 뿐만 아니라 <당근메일>을 처음 알고 구독하게 된 신규 구독자가 앞으로 받게 될 뉴스레터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죠. <당근메일>이라는 이름을 한 번 더 각인시키는 것은 덤이고요.
STARTUP WEEKLY
발행일: 매주 월요일
<STARTUP WEEKLY>는 곳곳에 흩어져 있는 스타트업 소식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하는 뉴스레터입니다. 국내 뉴스, 해외 뉴스, 행사 등을 기준으로 지난 일주일간의 이슈를 클리핑해 지금 꼭 알아야 하는 스타트업 업계의 소식을 전합니다.
클리핑 뉴스레터의 특징은 이메일 자체가 많은 사람에게 공유된다는 것입니다. 단지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구독자뿐만 아니라 구독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까지 뉴스레터가 닿을 확률이 높은 것이죠. 그래서 <STARTUP WEEKLY>는 '구독하기' 버튼을 뉴스레터 최상단에 배치해 두었습니다. 뉴스레터를 포워딩 받은 사람이 콘텐츠에 만족한다면 바로 구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말이에요.
고구마팜
발행일: 매주 목요일
구독자님, 혹시 마케터이신가요? 그렇다면 빠르게 변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고구마팜>을 구독해 보세요. 콘텐츠, 브랜드 마케팅 레퍼런스와 함께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고구마팜>은 다양한 방식으로 실험을 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전반적인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뉴스레터의 배너 이미지를 매주 바꾸거나, 인삿말을 더하거나, 또 CTA의 이미지를 변경하는 등의 방식으로 말이죠. 작거나 큰 콘텐츠 실험을 고민 중이라면 <고구마팜>의 아카이브를 통해 이 뉴스레터가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살펴보세요.
월간 데이터리안
발행일: 매월 첫 번째 화요일
데이터리안에서 발행하는 <월간 데이터리안>은 데이터 분석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미래의 데이터 분석가를 위한 이야기부터 마케터가 실무에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법까지. 데이터리안의 블로그와 유튜브에 업로드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전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는 그 자체로 오리지널 콘텐츠일 수도 있지만, 각 채널에 흩어져 있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보여주는 소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리안은 <월간 데이터리안>을 통해 각 채널의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돕는데요. 덕분에 구독자들은 모든 채널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데이터리안의 새로운 유튜브 영상이나 세미나 소식 등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