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위로를 전하는 뉴스레터

마음에 감기가 들 때면?

마음에 위로를 전하는 뉴스레터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각자의 방식으로 구독자들에게 위로를 전해주는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일상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뉴스레터를 읽다 보면 개인의 이야기를 전할 때 도움이 될만한 팁까지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About 우울

발행일: 매주 일요일

마음이 물먹은 휴지마냥 무겁고 축축해지는 날,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면 혼자가 아니라는 위로를 얻을 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런 날에는 메일함을 열어 <About 우울>을 읽어보세요. <About 우울>은 일주일에 한 번,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등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뉴스레터입니다.

🤯생각이 너무 많은 구독자님을 위한 팁

<About 우울>은 구독자를 ‘우울이’라는 친근한 애칭으로 부릅니다. 또 구독자 인터뷰와 사연을 뉴스레터에 공유하며 ‘우울이’들이 서로에게 위로를 건넬 수 있는 코너를 주요하게 다루기도 하죠. 덕분에 <About 우울>을 읽다 보면 뉴스레터를 통해 발행인과 구독자뿐만 아니라, 구독자와 다른 구독자들까지 연결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About 우울>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요기봐요

발행일: 매주 일요일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챙기고 싶다면 이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세요. 요기봐요는 매주 요가 수행을 하는 요기(yogi)의 이야기를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꼭 요가를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요기가 전해주는 다채로운 요가 이야기는, 읽는 것만으로도 몸이 가벼워지는 기분이 들거든요.

🧘‍♀️#19 다리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요가!

<요기봐요>의 발행인은 깨달은 것, 경험한 것 그리고 좋아하는 것을 뉴스레터에 담아내고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요가라는 단일한 주제 안에서 요가 동작부터 요가 제품, 그리고 요가 신화와 철학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것이죠. 구독자님도 뉴스레터 발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구독자님 안에 담겨있는 이야기에서부터 시작해 보세요. 가장 좋은 영감은 바깥이 아니라 내면에 있을지 모르니까요.

<요기봐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목요 뇌과학 뉴스

발행일: 매주 목요일

가끔 알 수 없는 마음들이 찾아올 땐 뇌과학 책을 읽는 게 도움이 되곤 합니다. 슬픈 마음이 과학의 언어로 설명될 때 느낄 수 있는 위로의 결이 있거든요. <목요 뇌과학 뉴스>가 매주 최신 뉴스와 연구를 바탕으로 한 뇌과학 이야기를 전해줄 때처럼 말이죠.

💭나의 애착 유형은?

<목요 뇌과학 뉴스>는 뇌과학이라는 학문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뉴스레터입니다. 일상과 밀접한 상황을 통해 뇌과학 이론을 설명하고, 또 어려운 주제를 다루는 편은 과감히 분량을 줄여 구독자들이 내용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돕고 있죠. 만약 전공이나 관심 있는 학문을 바탕으로 한 뉴스레터 발행을 고민 중이라면 <목요 뇌과학 뉴스>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목요 뇌과학 뉴스>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먹는 일에는 2000%의 진심

발행일: 둘째, 넷째 주 금요일

한 마디 말보다 한 그릇의 음식이 더 큰 위로를 주는 날도 있습니다. 그런 위로가 필요할 땐 이 뉴스레터를 참고해 스스로에게 좋은 음식을 대접해 보세요. <먹는 일에는 2000%의 진심>은 매달 두 번씩, 음식을 차리는 마음으로 정갈하게 써 내려가는 이야기를 메일함으로 보내줍니다. 읽기만 해도 마음이 뜨끈하게 데워지는 음식과 이야기를 말이에요.

🍽 11월의 중간, 버섯과 함께 가을에 안녕을

뉴스레터를 기획할 때 고민해야 하는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어떤 타겟에게 어떤 내용을 전할지 같은 것들 말이죠. 뉴스레터 디자인과 레이아웃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럴 땐 <먹는 일에는 2000%의 진심>처럼 스티비의 템플릿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스티비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에 뉴스레터의 색을 보여줄 수 있는 로고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뉴스레터 브랜딩이 될 수 있으니까요.

<먹는 일에는 2000%의 진심>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3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