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스티비 요금제 찾기
스티비 요금제 가이드. 무료로 시작하고,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거나 고객이 많아지면 그때 업그레이드하세요.
스티비는 월 2회, 구독자 500명까지 무료로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후 요금은 사용 가능한 기능과 구독자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유료 요금제에서는 발송 횟수가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구독자가 늘어나거나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면 스탠다드, 프로,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하려는데 어떤 요금제가 맞을지 고민되시나요? 사용자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스티비 요금제 선택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 뉴스레터를 한번 시작해 보고 싶어요.
- 매주 뉴스레터를 보내고 싶어요.
- 여럿이 함께 뉴스레터를 운영할 예정이에요.
- 함께 작업하는데 권한을 나눠서 관리하고 싶어요.
- 회사 뉴스레터를 담당하고 있어 성과가 중요해요.
- 구독자가 10만 명 이상이에요.
- 다루는 정보가 많아서 안전하게 운영하고 싶어요.
- 그 외 알아두기
"뉴스레터를 한번 시작해 보고 싶어요"
요즘 개인이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심사를 큐레이션 하거나 짧은 글, 에세이를 보내기도 합니다. 이야기를 전하는 채널로 뉴스레터를 고민 중이라면 스타터 요금제(무료)로 시작해 보세요.
- 구독자 500명까지, 월 2회 발송
-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에 필요한 기본 기능
스티비는 스타터 요금제에서도 뉴스레터 제작과 발송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송 후 오픈율, 클릭률 같은 통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뉴스레터를 처음 시작한다면 무료로 사용하며 스티비 사용법을 익혀보세요.
"매주 뉴스레터를 보내고 싶어요"
뉴스레터를 꾸준히 보내다 보니 구독자가 500명을 넘었거나 발송 횟수 2회로는 부족하다면, 본격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할 시점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를 고려해 보세요.
- 구독자 500명 이상, 발송 횟수 무제한
- 메일머지, 자동 이메일 사용 가능
스탠다드 요금제부터는 뉴스레터를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스타터의 모든 기능과 함께 메일머지, 자동 이메일, 세그먼트 같은 이메일 마케팅 주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 이메일로 신규 구독자를 환영하는 웰컴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구독자와의 관계를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럿이 함께 뉴스레터를 운영할 예정이에요"
디자이너나 에디터와 함께 팀으로 작업한다면 사용자 추가 기능이 유용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부터는 워크스페이스에 사용자를 추가해 함께 이메일 뉴스레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스타터 요금제(무료): 1명
- 스탠다드 요금제: 3명
- 프로 요금제: 10명
-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무제한
같은 워크스페이스에 사용자를 추가하면 계정을 공유하지 않고, 각자의 스티비 계정으로 이메일을 편집하고 발송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에서는 소유자를 포함하여 총 3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를 추가해야 한다면 프로 요금제나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고려해 보세요.
"함께 작업하는데 권한을 나눠서 관리하고 싶어요"
팀 규모가 크거나 외부 파트너와 협업할 때는 사용자별로 권한을 다르게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권한별로 워크스페이스에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프로 요금제부터는 사용자 권한을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소유자: 워크스페이스 관리를 위한 모든 권한을 갖습니다.
- 관리자: 사용자를 초대하고 권한을 변경할 수 있으나, 소유자와 달리 워크스페이스를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매니저: 관리자와 달리 사용자의 권한을 수정하거나 워크스페이스의 결제, 페이지 삭제 권한을 갖지 않습니다. 나머지 권한은 관리자와 같습니다.
- 에디터: 이메일 제작과 발송이 가능하며, 주소록을 추가하거나 정보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은 제한합니다.
- 뷰어: 이메일 발송, 구독자 추가/수정 등 모든 활동은 제한하며, 워크스페이스 데이터 열람(이메일 통계 확인, 미리보기 확인 등)만 가능합니다.
소유자의 경우, 워크스페이스 삭제를 포함해 관리를 위한 모든 권한을 갖습니다. 이메일 제작과 발송 작업만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에디터 권한을, 이메일 발송 후 통계 데이터 확인만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뷰어’ 권한을 부여하여 안전하게 작업하세요.
"회사 뉴스레터를 담당하고 있어 성과가 중요해요"
이메일 뉴스레터의 성과는 모두에게 중요하지만, 회사에서는 이를 내부적으로 설명하거나 증명해야 할 상황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회사에서 뉴스레터를 담당하고 있다면, 프로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콘텐츠 A/B 테스트와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를 활용해 전문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10명까지 추가 가능
- A/B 테스트(제목, 발신자 이름, 발송 스케줄, 콘텐츠) 가능
- 세그먼트 50개까지 생성 가능
A/B 테스트를 활용하면 제목, 발신자 이름, 발송 시간, 콘텐츠 중 어떤 요소가 더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가지 제목 중 어느 것의 오픈율이 더 높은지 자동으로 테스트하고, 성과가 좋은 버전을 나머지 구독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를 활용하면 구독자를 세밀하게 나눠 타깃에 맞는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구독자가 10만 명 이상이에요"
구독자 규모가 크거나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고려해 보세요. 대규모 발송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안정적인 발송을 위해 전용 발송 서버를 제공합니다. 스티비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는 최소 월 57,000원으로 다른 서비스 대비 저렴하게 전용 발송 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발송 시에도 다른 사용자의 영향 없이 안정적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수 무제한
- 전용 발송 서버 제공
- 1:1 온보딩 지원
만약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사용하고 구독자가 10만 명 이상이라면, 1:1 온라인 미팅으로 사용법 교육, 기술 지원 등 온보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루는 정보가 많아서 안전하게 운영하고 싶어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는 대량 데이터를 다루는 만큼 보안이 중요합니다. 여러 담당자가 스티비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면,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강화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고민해 보세요. 기업은 안전하게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권한에 따른 보안 설정
- 특정 IP 주소만 접속 허용비밀번호 변경 주기 안내
그 외 알아두기
- 연간 결제 10% 할인 지속적으로 이메일 뉴스레터를 운영할 계획이라면, 연간 결제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면, 월간 결제로 시작해서 운영 방식이 자리 잡으면 연간 결제로 전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크리에이터 트랙, 비영리단체 지원 이메일 뉴스레터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크리에이터 또는 브랜드라면, 스티비의 크리에이터 트랙에 지원해 보세요. 스티비는 이메일로 구독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개인과 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의 초기 비영리단체라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스티비를 사용하며 요금제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 맞는 요금제로 시작해 보고 필요에 따라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글 | 스티비 이루리
메인 이미지 | 스티비 권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