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14 참가팀 뉴스레터 모음
때로는 뉴스레터로, 때로는 책으로
때로는 뉴스레터로, 때로는 책으로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제14회 언리미티드 에디션 — 서울아트북페어 2022(UE14)》 참가팀의 뉴스레터들을 모았습니다. 어떤 뉴스레터 발행인들이 참가하는 지 궁금하다면, 지금 미리 살펴보세요!
디어마프
발행일: 격주 목요일
매거진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기반으로 사람들이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마음 성장 플랫폼 ‘마인드그라프(mindgraph)’입니다. ‘마음 건강’을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하나의 키워드를 주제 삼아 깊게 풀어 전하는 매거진은, 내용도 알차고 디자인도 세련되어 읽기도 보기도 좋습니다.
‘마인드그라프(mindgraph)’는 2주에 한 번씩 뉴스레터 <디어마프>를 보냅니다. 마음에 관한 소중한 이야기를 전하는 <디어마프>에는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마음을 보살피는 방법이 담겨있습니다. 매거진과 APP 그리고 뉴스레터까지, 형태는 다양하지만 ‘마음 건강’이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를, 마음 편히 구독자님이 원하는 방식으로 만나보세요.
#outofseoul
발행일: 매주 화요일
물리적으로, 정서적으로 서울에서 벗어난 자유와 무한함에 대한 다큐에세이 <#outofseoul>입니다. 유료 뉴스레터지만, 내용이 궁금한 독자들을 위해 ‘맛보기 모음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미리 살펴보고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유료 콘텐츠 미리보기 설정하기)
어떤 기록은 다시 모여 책이 되기도 합니다. 서울 밖에서 서울의 삶을 고민하며 뉴스레터를 발행해온 다큐에세이 <#outofseoul>을, 이번 UE14에서 독립출판물로 만나보세요.
무과수의 편지 since 2022
발행일: 매월 25일
매달 나를 기억해주고 안부를 물어보는 편지가 온다면 어떨까요? 조금 더 잘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까요? 꾸준히 안부를 묻고 싶은 마음으로부터 시작된 뉴스레터 <무과수의 편지>를 소개합니다. 매월 25일 작가 ‘무과수’가 보내는 유료 뉴스레터입니다.
<오픈 유어 레터> 시리즈로 여러 번의 시즌제 유료 뉴스레터를 발행해왔던 작가는, 이번에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닿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평생 보낼 수 있는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번 UE14에서는 <오픈 유어 레터:도쿄>로 먼저 선보였던, 독립출판물 『무과수의 기록 : 도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별세계에서 온 편지
발행일: 매달
모든 여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페미니스트 출판사 ‘별세계’에서 보내는 뉴스레터 <별세계에서 온 편지>입니다. 매달 한 번, 자매에게 보내는 편지에는 살아가며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닿았으면 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보냅니다.
‘책 한 권이 필요한 이야기가 있다.’라고 말하는 출판사 ‘별세계’는 6월에 출간한 첫 책 『탈혼기』로 이번 행사에 참가합니다. 때로는 우연히 내가 듣고 싶고 만나고 싶었던 이야기를 발견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행사 이후에도 출판사 ‘별세계’의 이야기를 계속 듣고 싶다면 뉴스레터 <별세계에서 온 편지>를 구독해보세요.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3
✍ 글. 스티비 마케팅 매니저 룰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