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뉴스레터에는 홈페이지로 유도하기 위한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버튼의 디자인이나 배치에 조금 더 신경 쓴다면 더 많은 구독자가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을까요?

명확한 문구를 사용합니다.

구독자에게 요청하고자 하는 행동을 구체적으로 버튼에 명시합니다. ‘자세히 보기’, ‘더보기’, ‘바로가기’ 등의 일반적인 행동보다는 ‘참여하기’, ‘후원하기’와 같이 직접적인 행동을 명시합니다.

크게 만듭니다.

버튼을 클릭하기 쉽도록 충분한 크기로 만듭니다. 버튼이 크기가 작으면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버튼을 선택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모바일 환경은 보통 터치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최소 46px*46px 이상의 버튼을 사용합니다. 46px*46px은 일반적으로 손가락으로 터치할 수 있는 최소 크기입니다.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합니다.

구독자는 뉴스레터를 위에서 아래로 읽어 내려갑니다. 따라서 뉴스레터 상단에 버튼을 배치합니다. 가장 중요한 메시지로 구성된 헤드라인 단락 아래 버튼을 배치하면, 첫 단락을 읽고 바로 버튼을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버튼 수를 최소화합니다.

버튼이 많아지면, 구독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클릭이 분산될 수 밖에 없습니다. 뉴스레터의 목적이 명확하다면, 그 목적에 맞는 하나의 버튼만 남기고 다른 버튼들은 삭제합니다.

스티비 뉴스레터의 첫 번째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고, 두 번째 목적은 스티비 소개페이지로 유도하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뉴스레터 하단에는 스티비 뉴스레터 모음 페이지와 스티비 소개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본문 내 클릭 중 87%가 이 두 버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습관적으로 다루다보면 본래의 목적을 잊게 마련입니다. 다시 한번 뉴스레터의 목적이 무엇인지 떠올려보세요. 그리고 그 목적에 맞게 버튼을 활용해보세요. 작은 요소의 변화로도 성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당신의 뉴스레터를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스티비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