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 모음

레퍼런스를 찾아서

여성의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 모음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여성 직업인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이들의 이야기를 레퍼런스 삼아 구독자님의 일을 지속할 힘을 얻어보세요.


들불레터

발행일: 한 달에 세 번

신간과 키워드를 중심으로 여성 작가들의 책을 소개하는 <들불레터>입니다. 함께 책장을 넘기듯 책 안팎의 여성 사사를 함께 살펴보는 덕에 <들불레터>와 함께라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책도 차근차근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광고) 들불레터 65화, 여자를 돕는 여자들

<들불레터>는 여성들과 함께 읽고 움직이는 커뮤니티 '들불'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는 커뮤니티 안과 밖을 연결하는 매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과 더욱 깊이 소통하는 매체이자, 여성 서사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커뮤니티를 소개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는 <들불레터>처럼 말이죠

<들불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일하는 언니들

발행일: 매주 화, 목요일

2021년, 다양한 여성들이 모여 '언니'를 주제로 이야기를 전했던 <언니단>이 <일하는 언니들>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왔습니다. 천문학자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여성 직업인들의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죠.

<일하는 언니들> 패들렛

<일하는 언니들>은 뉴스레터 말미에 '언니들'이 전한 이야기를 관통하는 질문을 하나 던집니다. 그리고 패들렛을 활용해 구독자들이 질문에 대한 답을 남기고, 또 뉴스레터를 읽고 난 후의 감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뉴스레터 밖에서 구독자들 간의 소통을 도모하고 싶다면 참고하기 좋은 사례입니다.

구독하기

좋은 (여자)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발행일: 매달 1일

세 명의 에디터와 한 명의 디자이너가 나이와 국가 그리고 장르를 불문하고 좋은 여자 사람을 소개하는 뉴스레터 <좋은 (여자)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입니다. 매달 1일, 한 달에 한 번만 뉴스레터를 발행하며 구독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열세 번째 (여자) 사람 : 공연예술가 이자람

뉴스레터는 꾸준히 발행할 때 힘을 가집니다. 하지만 매일, 혹은 매주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그럴 땐 <좋은 (여자)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와 같이 한 달에 한 편의 뉴스레터를 목표로 삼아보면 어떨까요? 일 년이 지나면 12편의 뉴스레터가 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좋은 (여자) 사람있으면 소개시켜줘>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엘르보이스

발행일: 격주 화요일

매거진 엘르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엘르보이스>입니다. 진솔한 인터뷰 혹은 에세이, 그리고 '요주의 여성' 코너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습니다.

(광고)엘르보이스 #50 매일 땀 흘리는 소녀를 위하여_CAREER SPECIAL

뉴스레터 내에 다양한 코너가 있다면 <엘르보이스>처럼 목차 이미지를 활용해보세요. 오늘 뉴스레터의 각 코너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있는지 소개하며, 구독자들이 관심있는 이야기를 먼저 살펴보거나 맨 위부터 천천히 읽어 내려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엘르보이스>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