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생활을 도와주는 뉴스레터 모음

맛따라 멋따라

미식 생활을 도와주는 뉴스레터 모음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먹고 마시는 이야기를 통해 구독자님의 즐거운 미식 생활을 도와줄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식재료에 대한 깊은 탐구부터 F&B 트렌드까지 다양한 음식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The Epicure

발행일: 마지막 주 월요일

미식가를 위한 큐레이션 뉴스레터 <The Epicure>입니다. 한 편의 뉴스레터에 하나의 식재료를 깊게 탐구하며 품종의 다양성 속에서 구독자가 자신만의 음식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he Epicure>의 미식 리뷰어 모집

<The Epicure>는 매 뉴스레터에서 '미식 리뷰어'를 모집합니다. 구독자는 뉴스레터를 읽고 후기를 남기면 <The Epicure>가 선정한 미식 랜덤박스를 받을 수 있죠. 구독자가 뉴스레터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구독자가 뉴스레터에서 소개된 식재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The Epicure>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ㅊㅅㅊㅅ

발행일: 격월간

목포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 ‘최소 한끼’에서 운영하는 뉴스레터 <ㅊㅅㅊㅅ>입니다. '최소 한끼'의 새로운 소식뿐만 아니라 채식 생활에 활기를 더할 소식을 격월간으로 보내며 비거니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전하는 '최소 한끼'의 소식

식당과 같은 오프라인 기반의 브랜드는 고객이 먼저 찾아오지 않는다면 고객과 접점을 만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 뉴스레터를 활용해보세요. 단골 손님 뿐만 아니라 발걸음이 뜸해진 손님에게 먼저 다가가 브랜드를 한 번 더 상기 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ㅊㅅㅊㅅ> 지난 뉴스레터 보기

와인뜨루

발행일: 매주 금요일

알아두면 좋은 와인 상식부터 와인 행사 소식까지 전하는 <와인뜨루>입니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천천히 설명해주는 덕에 <와인뜨루>를 읽으면 와인 입문자도 쉽게 '와인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와인뜨루>를 발행하고 있는 '뜨루 멤버즈' 소개

<와인뜨루>는 곳곳에서 뉴스레터 뒤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드러내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인사말에는 콘텐츠를 만든 발행인의 닉네임을 표시하고 뉴스레터 하단에는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네 명의 '뜨루 멤버즈'를 소개하고 있죠. 덕분에 구독자들은 각각의 발행인들에 더욱 친근감을 가질 수 있고요.

<와인뜨루> 지난 뉴스레터 보기

푸드슬로우

발행일: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

식음료에 관한 넓고 깊은 이야기를 통해 '미식 데이터'를 쌓아갈 수 있는 뉴스레터 <푸드슬로우>입니다. <푸드슬로우>는 현직 식품 MD 세 명이 에디터가 되어 발행하는 뉴스레터로, 음식과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에디터들 덕분에 구독자들은 더욱 발빠르고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푸드슬로우>의 '식사일기' 모임 신청 폼

<푸드슬로우>는 뉴스레터 안과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독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안에서는 피드백을 수집하고, 밖에서는 '식사일기'라는 리추얼 모임을 운영하며 구독자와 <푸드슬로우>에디터가 조금 더 밀접하게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죠. 온오프라인 밋업 형태를 넘어 더 다양한 방식으로 구독자와의 접점을 만들고 싶다면 <푸드슬로우>의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푸드슬로우> 지난 뉴스레터 보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