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텔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음

여행, 시작부터 즐거울 수 있도록

국내 호텔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음

국내 호텔 뉴스레터 소개

광고비, 플랫폼 수수료, 고객 데이터 수집 제한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호텔에서는 고객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 가입한 웹 회원에게는 그들에게만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이메일로 전하며 홈페이지에 재방문을 유도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국내 호텔들이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이메일 마케팅 방법을 소개합니다.

국내 호텔 뉴스레터 추천 리스트

1. P-CUS

발행일: 매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매달 보내는 뉴스레터 <P-CUS>입니다. 호텔리어가 직접 'Pick'하고 'Focus'한 콘텐츠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는 방법으로 7가지 디저트를 제안하는 내용이나 다른 브랜드들과 협업한 이벤트 소식을 뉴스레터로 보냅니다.

홈페이지 가입을 유도하는 더 플라자 뉴스레터 <P-CUS>

더 플라자 <P-CUS>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뉴스레터 <P-CUS>를 읽다 보면 호텔에서 숙박 외에도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꼭 투숙하지 않아도 따로 신청해 즐길 수 있는 클래스나 호텔 로비에서 진행되는 팝업 라운지처럼 말이죠.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한 회원들에게 가장 먼저 제공되는 이러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가입을 고려하도록 유도하는 장치가 됩니다.

<P-CUS>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2.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발행일: 비정기

공식 홈페이지의 역할은 참 많습니다. 우선 호텔을 소개해야 하고 객실 예약 및 조회도 가능해야 하며 동시에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판매하는 상품도 보여줘야 합니다. 제공하는 정보가 많다 보니 이번 달에 제공하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알아보기 위해 홈페이지에 방문했다가 길을 잃고 떠나는 고객도 생깁니다.

PC와 모바일 버전을 선택하게 하는 CTA 버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객실 패키지, 프로모션을 한 번에 쉽게 훑어볼 수 있도록 정리해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예를 들면 '여름휴가를 위한 서머 패키지'만 따로 모아 공유하는 것이죠. 게다가 사이트 유입을 위한 CTA 버튼은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구분하여 원하는 정보를 편하게 읽고 발견한 좋은 경험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 보기

3. 트래브러리

발행일: 매달 2회

롯데리조트에서 보내는 뉴스레터 <트래브러리>입니다. 속초, 부여, 제주에 위치한 롯데리조트는 좋은 휴식, 로컬 문화에 대한 깊숙한 고민을 담아 콘텐츠로 만들고 있습니다. 뉴스레터와 동명의 웹 매거진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롯데리조트가 있는 부여의 콘텐츠를 전하고, 쿠폰도 함께 제공

롯데리조트 <트래브러리>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여행을 결심하지 않는 한, 주기적으로 호텔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은 드물 것입니다. 롯데리조트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추려 뉴스레터로 보내며 고객의 방문을 유도합니다. 주로 리조트가 있는 로컬의 매력이 담긴 내용들입니다. 해당 로컬에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나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직접 고객의 메일함에 도달해 여행의 계기를 마련해 주는 것이죠.

<트래브러리>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4. 플레이스 캠프 제주

발행일: 매달

제주도 성산에 위치한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는 큰 마당을 중심으로 객실, 빵집, 카페, 상점 등이 모두 다른 건물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하나의 작은 마을은 연상케 하는 구성입니다. 숙박객들은 제주를 기반으로 아침 요가, 오름 오르기, 청귤 따기 체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도 있고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메일 상단에 넣는, 뉴스레터 콘텐츠를 요약해서 만든 이미지

플레이스 캠프 제주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낯선 장소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알게 된다는 특별함 때문인지 한 번 '플레이스 캠프 제주'를 경험한 고객은, 종종 그 소식을 궁금해하고는 하는데요. '플레이스 캠프'는 매달 여기서 벌어지는 뉴스와 액티비티 소식을 뉴스레터로 보내며 고객들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합니다. 뉴스레터 전부를 읽지 않아도 상단에 브랜드 가치와 콘텐츠 요약을 작성하는 센스도 눈여겨볼만합니다.

지난 뉴스레터 보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 글. 스티비 마케터 룰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