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을 주제로 하는 뉴스레터 모음

팬과 팬을 연결하는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

K-POP을 주제로 하는 뉴스레터 모음

K-POP 뉴스레터 소개

이메일은 1:1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채널로, 정성적으로도 정량적으로도 관계를 형성하기에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 이메일의 특징을 활용해 K-POP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구독자를 모으고 소통하는 뉴스레터들을 모았습니다.

K-POP 뉴스레터 추천 리스트

1. stew!

발행일: 매달 5일, 15일, 25일

맛있는 K-POP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 <stew!>입니다. 매월 5일, 15일, 25일에 음악, 아티스트, 문화까지 다양한 K-POP 이야기를 전합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한 <stew!>는 7명의 크루가 함께 만드는 만큼, 매번 풍성한 분량의 뉴스레터를 보냅니다.

뉴스레터에 포함된 콘텐츠 목록을 안내하는 today's menu

<stew!>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stew!>는 뉴스레터 초반에 소개할 내용을 'today's menu'로 소개합니다. 구독자는 가장 관심 있는 주제의 콘텐츠를 찾아 읽을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에서 전하는 내용이 많다면 <stew!>처럼 목차를 작성해 안내해 보세요. 좋아하는 단어는 더 빠르게 찾기 마련이니까 구독자들 역시 목록에서 읽고 싶은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지난 <stew!>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2. 슈주플러스 SUJU+

발행일: 비정기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1:1로 전하는 뉴스레터 <SUJU+>입니다. 멤버들의 최신 소식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보냅니다. 슈퍼주니어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콘서트 소식, 비공개 사진 등은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밖에 없는 장치가 되어줍니다.

구독자 참여를 유도하는 뉴스레터 <SUJU+>

<SUJU+>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이제 막 시작한 뉴스레터 <SUJU+>는 구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슈퍼주니어가 작명한 구독자 이름으로 투표받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쉽고 편하게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피드백 설문을 콘텐츠 별로 꼼꼼하게 구성하기도 합니다. 뉴스레터에 구독자들을 어떻게 참여시키면 좋을지 고민된다면 <SUJU+>의 방식을 참고해 보세요!

지난 <SUJU+>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3. 포미닛

발행일: 격주 금요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단하게 K-POP 소식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뉴스레터도 있습니다. <포미닛>은 K-POP 소식을 알기 위해 4분만 투자하면 된다는 콘셉트로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 짧게 이슈만 전하고 관심이 생기면 구독자가 직접 찾아보는 것을 제안합니다.

<포미닛> 뉴스레터에 포함된 각 코너를 소개하는 창간호

<포미닛>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포미닛>은 창간호를 발행하여 뉴스레터 소개와 각 코너들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또한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이를 아카이빙 페이지에 발행해 두었습니다. 이처럼 어떤 내용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이야기할 지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작성하고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해 보세요. 자동 이메일 기능을 사용해 구독과 동시에 해당 내용이 담긴 뉴스레터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난 <포미닛>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4. 금산 마수리 아이돌연못

발행일: 매주 금요일

매주 금요일 아이돌 신보 앨범에 대해 이야기하는 뉴스레터 <금산 마수리 아이돌연못>입니다. 한 편의 뉴스레터에서 아이돌의 세계관, 앨범 콘셉트, 뮤비, 가사 해석 등을 깊게 분석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배경색을 활용해 주요 내용을 강조하는 <금산 마수리 아이돌연못>

<금산 마수리 아이돌연못> 뉴스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대부분의 이메일 수신 환경에서는 웹 폰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작성하는 환경에서 보기 좋은 폰트일지라도 구독자의 화면에서는 깨져서 표시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신 볼드, 이탤릭, 밑줄, 배경색 등 텍스트 스타일을 설정하여 주요 단어나 문장을 강조할 수 있는데요. 텍스트 배경색을 활용하여 앨범의 주요 트랙을 강조한 <금산 마수리 아이돌연못>의 예시를 참고해 보세요.

지난 <금산 마수리 아이돌연못> 뉴스레터 보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 글. 스티비 마케터 룰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