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를 위한 뉴스레터 모음

창작 세계를 여행하는 구독자님을 위한 안내서

창작자를 위한 뉴스레터 모음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독립 출판, 영상, 인스타툰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를 위한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다양한 형태로 전하는 창작자들의 일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스토리지북앤필름 뉴스레터

발행일: 비정기

독립 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의 뉴스레터입니다. 독립 서점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부터 직접 독립 출판을 해 창작자가 된 사람들까지. 독립 출판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독자가 제작자가 되고, 제작자가 독자가 되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브랜드라면 뉴스레터가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북앤필름 뉴스레터>가 독립서점 운영기와 같은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하며 뉴스레터를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채널로 활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스토리지북앤필름 뉴스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스탠바이 뉴스레터

발행일: 매주 화요일

<스탠바이 뉴스레터>는 영상 창작자를 위한 뉴스레터입니다. 영상 업계의 뉴스, 트렌드뿐만 아니라 실무에 도움이 되는 스킬과 장비까지 폭넓게 소개합니다.

옆 동료보다 빠르게 신작 라인업을 알고 싶다면?

많은 뉴스레터들이 구독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뉴스레터에서 다시 소개하곤 합니다. <스탠바이 뉴스레터>는 더 나아가 이번 뉴스레터에 어떤 피드백이 반영되었는지 소개하는데요. 피드백을 남긴 구독자들은 자신의 피드백이 뉴스레터에 반영되어 더 좋은 뉴스레터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탠바이 뉴스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FREE LETTER

발행일: 한 달에 두 번

그림 작업자 엄주가 발행하는 유료 뉴스레터입니다. 10년 차 프리랜서의 에세이에서 시작해 시작하는 프리랜서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죠. 프리랜서 창작자의 기쁨과 슬픔이 궁금하다면 <FREE LETTER>를 구독해 보세요.

'유료 콘텐츠 미리보기' 기능이 활성화 된 페이지

페이지 기능을 활용하면 유료 뉴스레터를 손쉽게 아카이빙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구독을 진행하지 않은 사람들도 뉴스레터 일부를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유료 뉴스레터가 궁금한 예비 구독자들에게 나의 뉴스레터를 소개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FREE LETTER> 지난 뉴스레터 보기

히비의 콘먹사

발행일: 매주 일요일

인스타툰 작가 히비가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하고 콘텐츠를 제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전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알고리즘, 노출 수, 참여율, 광고 등 인스타그램을 주요 채널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라면 궁금해할 만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고툰에 대한 환상

<히비의 콘먹사>는 자동 이메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5일 동안 총 다섯 개의 자동 이메일이 발송되는데요. 이때 전날 보낸 이메일을 오픈 한 구독자에게만 다음날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트리거를 활용해 자동 이메일을 만들면 발행인의 공수를 줄이면서도 구독자의 뉴스레터 수신 경험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