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콘텐츠로 소통하는 뉴스레터 모음

사진부터 일러스트까지

이미지 콘텐츠로 소통하는 뉴스레터 모음

사진부터 일러스트까지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만화, 사진, 일러스트 등 이미지 콘텐츠가 주인공인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텍스트 이외에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는 사례가 궁금하다면 오늘 소개하는 뉴스레터를 살펴보세요!


유꽁사의 먹고 사는 이야기

발행일: 일주일에 한 번

<유꽁사의 먹고 사는 이야기>는 ‘푸드스타일러스트레이터’ 유꽁사가 보내는 유료 뉴스레터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일상과 음식 한 그릇에 녹아있는 허심탄회한 유꽁사의 이야기를 메일함으로 전해주죠.

[먹고사는 이야기] 디지털디톡스와 냉장고 파먹기

에세이와 만화를 넘나들며 전개되는 <유꽁사의 먹고 사는 이야기>는 메일함으로 받아보는 그림일기 같은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에세이 뉴스레터를 떠올릴 때 텍스트 중심의 뉴스레터를 떠올렸다면 <유꽁사의 먹고 사는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일러스트나 만화 또한 뉴스레터의 훌륭한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유꽁사의 먹고 사는 이야기> 구독하기

밈짤모아 해적단

발행일: 매주 월요일

<밈짤모아 해적단>은 대화에 재미를 더하는 ‘짤’을 선별해 보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추석, 생일, 여름휴가 등 매주 다른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짤을 모아 에피소드 형태로 보내주죠.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에 사용하기 적절한 짤을 찾고 있다면 <밈짤모아 해적단>을 구독해 보세요.

EP. 18 🤍🐰 왜요? 제가 New Jeans 에 빠진사람 처럼 생겼나요?

<밈짤모아 해적단>은 짤을 모아 보낼 때 이미지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 스토리를 덧붙이는 방식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복잡한 서사는 아니지만, 덕분에 가볍고 즐겁게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는 뉴스레터가 되었고요.

<밈짤모아 해적단>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Wednesday Drawing Letter

발행일: 격주 수요일

그림 작업자 엄주가 격주 수요일마다 보내는 유료 뉴스레터 뉴스레터 <Wednesday Drawing Letter>입니다. <Wednesday Drawing Letter>는 하나의 일러스트와 함께 에세이를 보내주는 것에 더해, 매회 소개된 일러스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전합니다. 구독자들이 일러스트를 소장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가을을 좋아하세요?

<Wednesday Drawing Letter> 뉴스레터는 그동안 소개된 일러스트 작업물을 연말에 달력으로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쌓인 작업물을 바탕으로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 것이죠. 이처럼 뉴스레터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물꼬를 틀기 용이한 매체입니다.

<Wednesday Drawing Letter> 구독하기

날마다 그림 한점

발행일: 매주 월/화/수/목/금

미술 플랫폼 아티파이의 뉴스레터로 고전 명화부터 현대 미술작품까지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메일함으로 보내줍니다. 매일 아침을 하나의 그림과 함께 시작하고 싶다면 <날마다 그림 한점>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면 어떨까요?

🌸 날마다 그림 한 점 vol.127, 2022- 09–20, 경복궁

기업의 뉴스레터를 발행할 때 꼭 우리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앞세워 알려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날마다 그림 한점>이 아티파이라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작가들의 그림을 알리고 있는 것처럼요. 결국에는 뉴스레터를 통해 그림에 더욱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구독자들이 아티파이의 서비스의 유저가 될 수 있을 테니까요.

<날마다 그림 한점>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3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