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 해 동안 어떤 기능이 생겼을까?

스티비의 새로운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작년 한 해 동안 어떤 기능이 생겼을까?

스티비의 새로운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작년 한 해 동안 업데이트된 스티비의 기능 중 구독자님께 소개하고 싶은 기능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유료 뉴스레터 발행을 돕는 기능부터 뉴스레터를 더 잘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기능까지. 혹시 구독자님이 놓친 스티비의 새로운 기능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1. 일회성 구독 기능

기존에 시즌제 유료 뉴스레터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구독 폼을 통해 구독 신청을 받고 구독료를 계좌로 입금받거나, 혹은 유료 구독 기능의 만료일을 적절히 조정해 정기 결제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는 방식을 활용해야 했습니다. 이는 뉴스레터 발행인과 구독자 모두 약간은 번거롭다고 느낄 수 있는 방법이었죠.

구독 상품 단계에서 일회성 구독 비용 설정하기

스티비 팀은 구독자님이 시즌제 뉴스레터를 발행할 때 복잡한 운영에 들이는 시간은 줄이고 보다 더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회성 구독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일정 기간 구독자를 유료로 모집하고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시즌제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싶다면, 일회성 구독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2. 웹용 콘텐츠 동영상 재생 지원

업데이트 이전의 ‘동영상 미리보기 상자’는 유튜브 영상의 썸네일을 불러오고 해당 이미지에 동영상 링크를 적용하던 방식이었습니다. 때문에 이메일 콘텐츠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이 불가능했는데요.

이제는 공유용 URL이나 페이지 등의 웹용 콘텐츠에서 동영상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여기로 이동 후 동영상을 재생해보세요. 별도의 창으로 이동하지 않고 영상을 재생할 수 있을 거예요. 이 방법을 활용하면 이제 뉴스레터에서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거나 혹은 배경 음악을 설정하기 수월해질 것입니다.

3. 페이지, 아카이브 자동 발행

뉴스레터를 발행한 이후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페이지와 아카이브에 뉴스레터를 발행해 더 많은 사람이 구독자님의 뉴스레터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만 기존에는 뉴스레터를 발행한 후 이메일 리스트에서 발행 설정을 직접 바꿔줘야 했기 때문에 자칫 놓치기 쉬웠는데요.

‘발송하기’ 단계에서 아카이브 발행 상태 설정하기

이제 ‘예약하기’ 혹은 ‘발송하기’ 단계에서 미리 발행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유료 구독 주소록의 경우 유료 구독자에게만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공개 범위를 정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페이지, 아카이브 자동 발행 기능을 통해 공들여 발행한 뉴스레터를 간편하게 아카이빙해보세요. 이렇게 쌓인 콘텐츠들은 구독자님의 뉴스레터를 또 다른 예비 구독자에게 닿게끔 도와줄 것입니다.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